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소개팅 앱을 넘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마담뚜 소개팅(마담팅)’도 등장했다. 마담팅은 과거 남녀를 중매하던 ‘마담뚜’를 자처한 이용자가 사람들에게 쪽지 등으로 ‘셀소(셀프소개)’를 받아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어울릴 만한 이들을 엮어 주는 비대면 소개팅이다. 한편, 성폭력을 경험한 응답자 중 절반이 가해자가 자신을 차단하거나 계정을 삭제했다고 답했다. AIC의 사라 네이피어 연구원은 “가해자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알고 있기 때문에 흔적을 감추려 하는 것”이라며 “안타깝게도 일부 데이팅 앱과 웹사이트에서 이런 삭제 기능을 허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성능/효과첫째,ST 4-1과 WO 5-7로부터 도출된 리워드시스템의 강화는 성비 불균형으로 수동적으로 바뀐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서버를 유료화 하는 시점에 광고를 시작하였으며 2012년 3월부터 ‘진주'라는 가상화폐를 적용하고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한,분석된 4대 설계 요소를 적용한 신규 소셜데이팅 시스템의 구조도와 데이터베이스의 세부사항을 설계하였으며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여 예시하였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3월 공시된 테크랩스 사업보고서에 나온 ‘아만다’ 서비스의 소개 문구다.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줄임말로 2014년 첫선을 보였다. 보고서엔 누적 가입자가 630만 명을 돌파했고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소개 문구도 있다. 특히 이음은 기존 음지에만 형성돼있던 온라인 데이팅 산업을 SNS와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 신뢰도 높은 서비스임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인터넷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셜데이팅 업체 이음은 최근 20번째 결혼에 성공한 커플을 배출해냈고 후발주자인 코코아북에서도 결혼에 성공한 첫 번째 커플이 탄생했다.

 

실제로 타인의 사진과 정보를 도용하여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활동하거나 신분을 위장해 만남을 가진 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사건까지도 발생하였다.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테크랩스는 이런 기능을 이용해 남성들의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100개의 허위 여성계정에 각각 수천 개의 하트를 전산 조작으로 부여했다. 이 작업은 작년 10월 5일부터 28일까지 3주 동안 이뤄졌는데, 소개받은 남성 16명에게 '둘 다 선택'을 누르는 식으로 하루 최소 7,200명, 최대 1만6,000명의 남성을 선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구독자 17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둥지언니’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방구석에서도 소개팅이 가능한 랜선 소개팅을 직접 주선한다. 신청자가 자기소개, 본인 사진, 이상형 등을 유튜버에게 메일로 보내면 이상형에 가장 부합하는 사람을 매칭해주는 ‘라이브 화상 매칭’ 콘텐츠다. 본인의 성향, 이상형, 거주 지역, 나이 등 정해진 양식에 맞게 답변할수록 이상형과의 매칭률이 올라간다. 랜선 소개팅은 유튜버와 소개팅 당사자 총 3명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소개팅을 함께 지켜보며 댓글이나 후원 등으로 이들을 응원하기도 한다.

 

또한 소득 없는 만남에 쓴 택시비와 밥값, 품위 유지를 위해 공들여 치장하는 데 들인 시간 같은 기회비용이 아까워 속 쓰릴 일도 없을 것 아닌가. 그런 맥락에서 줌 소개팅은 온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만남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탐색은 하고 싶어도 부담스럽게 대면하고 싶지는 않은 마음가짐이라면 더더욱.

 

원래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나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비대면 사회가 본격화될수록 소셜데이팅앱은 접근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2030세대들에게 효율적인 만남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대방이 대화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면 거기에 받아쳐주기만 해도 먹고 들어가기 때문에 쉽지만 상대방이 대화를 잘 하지 않는다면 솔직히 좀 어렵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를 포용할 수 있도록 적당한 선에서 자신만의 멘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개팅 앱 알바를 아무리 쓰더라도 진짜 사용자는 있기 때문에 만날 확률은 존재합니다. 아래에서부터는 소개팅 앱의 현실과 소개팅앱 후기, 소개팅 어플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이음과 정오의 데이트의 경우 지난 2010년에 론칭해 약 110만 회원의 회원 수를 보유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 앱을 통해 각각 100명이 넘는 커플이 결혼에 골인했다고 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앱스토어에 등록된 소개팅 앱은 약 200여 개다.

 

10월 예정된 경기도 분당의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6개 기업의 직원을 위한 ‘평일 이색 미팅’이 대표적이다. 참가자는 연차를 내지 않고 당당하게 사무실 대신 미팅 장소로 출근하면 된다. 만남이 성사된 후 주안에서 아름다운 만남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서로 진지하게 알아가셨지만 짝이 아니라고 결론 내리셨을 경우 담당매니저에게 피드백 주시면 새로운 매칭으로 안내드립니다.

강남 안마 강남 안마 오피가이드 강남 휴게텔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Leave a Reply

Gravatar